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대학소개

한국 최고의 기업가 정신 대학

인사말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한국 최고의 기업가 정신 대학(The Best Entrepreneurial University)이 되겠습니다.

국민대학교 총장님 사진
해방 후 최초의 민족 사학, 국민대학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민대학교는 1946년 해공 신익희 선생과 임시정부 요인들이 독립국가 건설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해방 후 최초의 민족 사학입니다. 1959년 성곡 김성곤 선생은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국민학원을 인수하였습니다. 독립의 정신과 기업가정신을 이어받아 국민대학교는 공동체 정신과 실용주의의 교육철학을 실천하면서 한국의 고등교육을 책임지는 주요대학 중의 하나로 발전해 왔습니다.

국민대학교와 기업가 정신

성곡 선생의 육영 이념인 기업가 정신의 특징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실행하여 가치를 창출하려는 의지와 끈기, 창의성과 혁신적인 사고, 문제해결 능력 등입니다. 기업가 정신을 가진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과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공동체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의 교육철학은 기업가정신을 통해 공동체를 이롭게 하려는 부단한 노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돕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 최고의 기업가 정신 대학

국민대학교는 현장기반의 체험형 교육, 전공을 넘나드는 통합형 교육,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전공을 설계하는 자기주도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문제해결 능력과 사회를 변화시키려는 도전정신을 갖춘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과목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창업생태계에서 활동하는 많은 국민*인들이 바로 우리 대학이 기업가정신 대학임을 보여줍니다.

국민대학교는 앞으로도 디지털전환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한국 최고의 기업가정신 대학이 되겠습니다.

국민*인의 자부심을 혁신의 에너지로 바꾸어가는 도전의 여정에 참여하실 분은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국민대학교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국민대학교 총장 정승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