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 소개

공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자긍심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개요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의 소프트웨어학부에서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교육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목표에 따라, 2학년까지 학부기초과목에서 습득한 튼튼한 기초 소프트웨어 지식을 바탕으로 3학년부터는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빅데이터·머신러닝, 미디어·엔터테인먼트, IoT 융합, 웹·정보보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등의 전문 트랙을 복수로 선택하여 심화 학습하게 된다. 4학년에 배치되어 있는 트랙별 최신기술 교과목과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교과목은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과목들로서 학생들로 하여금 학부 과정에서 학습한 지식을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로서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전망

컴퓨터 소프트웨어 분야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산업과 관련된 연구/개발/경영/생산/영업 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과 디자인 등 각종 지식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졸업 후 희망하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업계, 스타트업, 컴퓨터 및 정보통신산업 관련 대기업, 소프트웨어/컴퓨터공학 관련 연구소 및 관공서에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적이고 독자적인 연구 역량을 키운 뒤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에 활발하게 진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