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 소개

국익을 지켜낼 유능한 21세기형 법조인을 육성합니다.

개요

1946년 본교 개교와 함께 시작된 법과대학은 현재 국가 및 사회생활의 법적 기초가 되는 주요 법률들의 내용과 해석론을 체계적으로 공부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건전한 자질과 함께 법치주의의 확립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지닌 유능한 인재양성을 그 목표로 한다.

법과대학은 법학부, 기업융합법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법률의 내용과 그 해석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민주사회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각 분야의 핵심 일꾼으로 법치국가의 확립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다양하고 방대한 분야를 특화하여 법학부의 공법전공, 사법전공과 기업융합법학과를 두고 공통의 법적 기초 위에 분야별로 특성화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 법학부

개요

법과대학은 국가 및 사회생활의 법적 기초가 되는 주요 법률들의 내용과 해석론을 체계적으로 공부함으로써 민주사회의 시민으로서의 건전한 자질을 함양시키고, 법치주의 확립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법과대학은 일차 목표를 법조인 양성에 두고, 사법시험 준비에 필요한 교과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는 한편 법학전문대학원 체제의 도입에 대비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망

법조계는 물론 언론계, 기업체, 금융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3. 기업융합법학과

개요

기업융합법학과는 공법 및 사법의 기본법의 기초지식 위에 개인간의 거래 뿐만 아니라, 기업활동에 필요한 법과목을 심화 학습하고 나아가 이를 실제로 연습하는 법률지식을 갖추어 법조계는 물론 경제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전망

국가 및 사회 생활 전반을 지배하는 법률에 대한 깊이 있고 폭 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법조계는 물론, 행정부와 입법부, 학계와 언론계, 기업체,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