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민주공동체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교육자적 인품함양을 갖춘 우수교원 양성

개요

인문기술융합학부는 이종학문간 창조적 융합을 통해 더 큰 가치가 창출되는 ‘곱하기 융합교육’을 효과적으로 구현하여 인문·예술·기술간 개방형·현장중심형 융합교육을 실현함으로써 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학부의 교육과정은 인문·예술·이공계열 등 서로 다른 학문분야를 결합한 ‘융합전공’으로 운영하며 3~4학년 학생들이 융합전공을 제2전공 또는 부전공으로 선택하여 이수하게 된다. 이 융합전공은 인문사회계열과 이공계열 등 거리가 먼 학문을 융합하여 더 큰 가치가 창출되는 ‘곱하기 융합교육’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며 사회적 수요를 고려하여 학교가 주도적으로 설계한 ‘학교설계융합전공트랙’과 학습자 중심 교육을 구현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목표로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는 ‘자기설계융합전공트랙’으로 크게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