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국민인!국민인!!

제2회 서울예술상 수상 / 장혜림(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과 박사과정 15) 동문

날짜 2024.03.19 조회수 546

 

 

 

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박사(공연영상학 박사) 장혜림 동문(15학번)이 '제ver3.타오르는 삶'로 ‘제2회 서울예술상’을 수상했다.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2회 서울예술상' 시상식이 지난 28일 중구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수상후보 총 16팀을 비롯해 예술계 원로, 전년도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를 축하하며 의미를 더했다.
 

2023년 신설된 '서울예술상'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선정작 중 우수작을 선발하는 순수예술 분야의 시상제도다. 올해는 총 12팀 및 특별상 부문 4개 작품과 장애예술인 부문 1명에 총 상금 1억8000만 원을 수여했다.


'제ver3.타오르는 삶'은 장혜림 안무가가 전통춤 '승무'의 동작을 모티브로, 노동자들의 삶에서 발견한 숭고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최우수상 수상자 6개 장르 각 1팀 중 대상으로 선정돼 상금 2000만 원을 수상했다.


장혜림 안무가는 "한국 춤을 제 소명으로 삼고 자부심을 느끼며 이 자리까지 걸어오게 됐다. 춤을 통해 호흡하는 법, 땅을 딛고 중심을 잡는 법,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는 법 등 정말 많은 삶의 가치를 배워 왔다"면서 "99아트컴퍼니의 정신은 영혼의 울림을 주는 춤이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그 영혼이 있다는 것을 믿고 사람들 마음에 감동을 주는 춤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